본문 바로가기

iPhone town

아이폰 Contacts 관리(With Google Contacts)

여태까지 아이팟 주소록은 아웃룩에 개인의 연락처를 만들어 iTunes를 통해 동기화하는 방식으로 관리되었다.
만약 변경사항이 생기면 아웃룩의 연락처를 수정한후 동기화를 통해서만 아이팟에 적용이 되었었다.

하지만 항상 PC 앞에 붙어 사는 것도 아니고 새로운 연락처를 추가하거나 기존의 연락처를 수정하더라도 아웃룩의 연락처가 수정되지 않고서는 변경 사항을 유지하기 힘든게 사실이었다.

구글을 통한 연락처 관리는 이러한 귀찮은 단계를 생략하고 실시간으로 최신의 연락처 유지를 가능하도록 했다.

간략하게 얘기하자면 아래와 같다.
기존의 흐름 : 아웃룩 연락처 수정 → iTunes → 아이팟 적용 ( 일방향 흐름)
구글 연락처 : 구글 연락처  아이팟 적용 (쌍방향 흐름)

아이팟에 구글 연락처를 연결시켜 보자.

1. Setting / Mail, Contacts, Calendar로 들어가서

2. Microsoft Exchange를 선택하자

Email : 구글계정(ID@gmail.com)
Domain : 빈칸으로 남겨둔다.
Username : 구글계정(ID@gmail.com)
Password : 구글 Password

Description : 계정 별칭(개인이 임의로 작성 가능)

작성 완료후 우측 상단의 Next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 메시지 생성
"Accept"를 선택


"Accept"를 선택하고 나면 입력시 보이지 않던 Server 입력란이 생성되는데
Server란에는 다음과 같이 입력

Server : m.google.com

본인은 Contacts만 동기화할 목적이므로 Contacts만 "On"을 시키고 나머지는 "Off"
메일이나 구글 캘린더 역시 동기화 하고 싶은 사용자는 원하는 것을 "On"하면 된다.


이로서 설정은 끝.
기본 Contacts 어플에 가면 구글 Contacts가 동기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