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town

Microsoft Excel을 이용하여 Contacts 한꺼번에 추가하기(With Google Contacts)

아이폰4 수령이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에서 연락처를 어찌할꼬~ 고민을 하게된다.
앞서 포스팅한 Google Contacts를 이용하긴 하는데 현재 햅틱2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부를 한꺼번에 추가할 수는 없을까? 당연히 있다. 세상은 안되는게 없는 좋은 세상이다.

애니콜이 아닌 분들에게는 죄송할 따름이다. 다른 핸드폰도 삼성과 같은 툴을 제공할 것이 분명하기에 각 제품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1. 기존 핸드폰에서 Data 백업
우선 삼성애니콜 다운로드 센터에서 PC데이터 매니져를 설치하여 전화번호부의 연락처들을 *.CSV 파일로 다운을 받는다.다운 받은 파일들은 나름의 규칙으로 이름/핸폰번호/사무실 전화번호/이메일 등등의 칼럼을 나누어 정렬되어 있다.


2.엑셀 파일로 정리
↓요 아래 표를 엑셀이라고 상상해 보시라.
   A
 name Mobile Phone 
2  홍길동 010-1234-5678 

반드시 "name", "Mobile Phone" 대/소문자 구분하여 똑같이 입력해줘야한다. 그래야지 구글에서 저걸 이름과 핸드폰 이름으로 인식을 한다.
2행부터 애니콜에서 다운받은 파일에서 이름은 "name"열에 핸드폰 번호는 "Mobile Phone" 열에 복사/붙여넣기 해 준다. 하나하나 입력하는 거에 비하면 얼마나 쉬운가~

3. 구글 Contacts 로 Import 하기 위한 파일로 저장
이름과 핸드폰 번호의 목록이 완성되었으면 "다른이름으로 저장(F12)" 옵션에서 제목은 "전화번호부"라고 하자

파일 형식을 "CSV(쉼표로 분리)(*.csv)"로 선택후 저장

"선택한 파일 형식은 여러 개의 시트가 들어 있는 통합 문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메시지는 그냥 "확인" 클릭

"전화번호부.csv에는 CSV(쉼표로 분리) 형식이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형식으로 통합 문서를 저장하시겠습니까? 라고 물어본다. 과감히 "예(Y)"를 클릭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다.

4. 구글에 Importing
Gmail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

Contacts / More option을 선택하면 숨겨진 메뉴를 볼 수 가 있다.
Import 를 선택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3번 과정에서 준비한 전화번호부.csv 파일을 찾는다.

전화번호부.csv 파일 선택

전화번호부.csv 파일이 선택되어 import 준비가 된 것을 볼 수 있다.


"Import"를 클릭하면 전화번호부.csv 파일들이 My Contacts로 importing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팟과 구글Contacts를 연결하는 방법은 포스팅 참조(클릭)


'iPhone town'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4.0 설명서  (0) 2010.09.07
iPod 일정관리(음력기념일/음력생일)  (6) 2010.09.06
아이폰 Contacts 관리(With Google Contacts)  (0) 2010.09.06
SGP BUMPER iPhone 4  (0) 2010.09.03
iPod 일정관리(with Google Calendar)  (0) 2010.09.03